안녕하세요 라임젤리입니다.주식 투자를 하면서 손실을 입지 않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잃지 않는 투자를 꿈꾸지만 모든 종목을 플러스로 끝낼 수는 없습니다. 라는 것으로 전략을 세웁니다. 주식투자 전략 중 가장 기초적이고 중요한 포인트, 분할매수 및 분할매각의 중요성과 방법 노하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집중해서 시작~
분할 매수란?하나의 종목을 나눠서 매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기업을 나눠서 살 거예요. 슬랫이라고 표현하시는 분들도 계세요.
분할 매도란? 분할 매수와 반대로 하나의 종목을 나누어 매도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기업을 나눠서 팝니다.
분할매수 분할매도의 중요성과 방법, 노하우, 주식투자에 있어 개인의 성향과 계좌 상태에 따라 한 종목을 매매하기 위해 투입할 수 있는 현금은 달라집니다. 그러나 금액이 어떻든 중요한 점은 매매에 있어 분할 매수와 분할 매도는 필수이며 기초입니다.
예컨대 A라는 기업을 인수하기 위해서 200만원을 준비했습니다.하면 보통의 개인 투자자들은 그 200만원을 한꺼번에 불사르자는 우를 범합니다.당연히 주가가 오른다는 가정하에 인수를 하는데 현실적인 확률은 상승과 하락 5:5입니다.다시 강조하지만 기본적으로 주가의 상승 확률은 5:5,50대 50입니다.그 때문에 상승에 대한 시나리오가 있으면, 하락에 대한 시나리오도 필요하며 하락에 대비하기 위해서 분할 매수 전략이 필요합니다.만약 본인의 시드를 한꺼번에 태우면 그리고 우리가 선택하는 방법은 기도 뿐입니다.만약 본인이 인수한 시점이 시장 변곡점에서 하락세의 입구라면, 꽤 오랫동안 종목을 바라보며 비는 수밖에 없겠네.본론으로 돌아가고 투자금 200만원이 있다고 가정하면 4분할 이상으로 인수 금액을 설정하고 두는 편이 좋습니다.적어도 4분할, 많게는 10등분으로 나누겠습니다.4분할에서 가정하면 최초 1슬랫을 정찰병으로 투입합니다.당연히 2슬랫의 사용 기준에 대해서 미리 설정을 하겠습니다.통상 지지 저항대를 활용하고 주가가 떨어진 경우, 저항대에서 2슬랫 투입, 그 저항대를 반대 돌파하고 다음의 저항대에 부딪쳤을 때 3슬랫 투입 등의 종목 매매에서 하락 리스크를 분할 매입에서 관리하는 편입니다.개인적으로는 손절매 라인을 통한 손실 확정보다는 분할 인수를 통한 리스크 관리를 좋아합니다.
주식투자의 분할매수 분할매도 예
제가 매커스라는 기업을 거래하면서 매수와 매도의 포인트를 보여준 차트입니다. 한 종목을 매매할 때도 그 안에서 수십 번의 매매 행위가 반복됩니다.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 중요 포인트는 주식 투자는 한 번 사서 한 번의 매도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슬랫을 나누어 사고 팔기를 반복해 수익을 실현하고, 다시 슬랫을 매립하는 행위를 반복한다.조정의 하락 경향에는, 「매립은 하지 않는다」라고 설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끝으로, 주식 투자 분할 매수의 분할 매도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투자의 기본이며 어떤 방법보다 중요합니다. 단 한 번의 매수, 단 한 번의 매도를 통한 수익 극대화는 생각보다 쉽지 않은 확률일 뿐만 아니라 그렇게 오랜 시간 인내하며 버틸 수 있는 사람은 흔치 않습니다. 또 본인의 시드가 적더라도 분할매수 매도 전략을 무시하지 말고 똑같이 적용해 매매하는 습관을 가졌으면 합니다.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항상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