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사시험을준비하면서꼭봐야하는과목이회계원리라는말이있습니다.그런데 도대체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회계원리란 모든 회계과목의 기본이 되는 과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회계의 기초가 되기 때문에 그만큼 중요한 과목입니다.
회계사가 되려면 회계사 시험을 봐야 해요.회계사 시험은 1차 시험과 2차 시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계사는 기업의 건전한 경영을 유도하는 기업의 감시자가 되기도 하고 세무대리인의 업무나 경영자문가로서의 면도 갖춘 직업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회계에 대한 전문적인 업무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신외감법 시행으로 감사인력 수요가 늘면서 회계사 수요도 상당히 늘고 있다고 합니다.그래서 아까 얘기한 것처럼 회계사가 되기 위해서는 회계사 시험을 1차에 이어서 2차까지 합격해서 실습까지 해야 합니다.
회계사 시험에서 중요한 과목이 회계원리입니다. 회계원리는 회계학 중 재무회계와 관련이 있는 과목입니다.회계학에대한기초이해를도와주는과목이기때문에회계원리를잘해놓지않으면다른과목들도쉽게준비할수없다고합니다.
특히 회계사 시험에서 중요한 부분인 중급회계와 원가회계 같은 것도 근본적인 부분은 회계원리에 근거하고 있다고 합니다.기초를 두고 있는 과목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잘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세무사 1차 시험과목 중 회계학개론(재무회계, 원가관리회계)을 공부하기 전에 회계원리를 반드시 마쳐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세무사 1차 시험에서는 총 5과목을 치르게 되는 재정학, 세법학개론, 회계학개론, 법, 영어가 세무사 1차 시험과목입니다.
세무사 2차 시험에서는 4과목을 보게 되는데 회계학 1, 2부 세법학 1, 2부가 있습니다.이 중에서도 회계학에 재무회계, 원가관리회계, 세무회계가 포함됩니다.회계원리를공부하다보면재무제표가나옵니다재무제표를작성하고보고하는주기를회계기간이라고합니다.기본적인 부분이니까 이 부분도 같이 잘 알아두세요.다른 과목을 공부할 때도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아요.책을 읽으면서 기본적인 개념을 다루는 부분에 밑줄을 긋거나 형광펜으로 표시해 두는 것도 좋고, 나중에 이런 부분들을 모아서 나만의 요약 노트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재무제표같은것들,사실어려운용어이기때문에더욱회계원리학습이선행해야다음공부가쉽다고생각합니다.회계사의1차시험은객관식필기인데총5과목을보게되는경영학,경제원론,상법,세법개론,회계학입니다.회계사 1차 시험의 중상법에는 총칙편, 상행위편, 회사편, 어음법 및 수표법이 포함되며 회계학에는 회계원리와 회계이론 및 정부회계가 포함됩니다.회계사 2차 시험에서는 5과목을 치르게 되는데 회계사 2차 시험은 주관식 필기시험입니다.그래서 평소에도 답안을 쓰는 연습을 미리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회계사의 2차 과목에는 세법, 재무관리, 회계감사, 원가회계, 재무회계가 포함됩니다.2차 시험 회계감사에는 직업윤리가 포함되기 때문에 이 부분도 놓치지 않도록 공부해야 하고, 역시 회계원리가 기초가 되기 때문에 회계원리는 반드시 놓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예습보다는 복습이 더 중요한 게 회계사 시험이에요.한 번 공부했다면 여러 번 복습하고 기초 이론부터 제대로 세워서 다른 과목으로 넘어가는 방법이 좋을 것 같아요.회계사 공부를 할 때 이렇게 하면 된다는 것을 마지막으로 요약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회계원리에서 공부하여 다른 과목으로 넘어가는데 가장 기초적이고 관련이 있는 부분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무료강의 등을 통해 책과 함께 활용하기 쉽고 책을 더욱 알차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복습으로내용을제대로내것으로만드는중요성이큰복습,배운내용은복습해서반드시내것으로하면됩니다.복습으로내용을제대로내것으로만드는중요성이큰복습,배운내용은복습해서반드시내것으로하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