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마케팅 성공&실패 사례

안녕하세요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회사 미래아이엔씨입니다!

기업의 성공 요인 중 하나는 마케팅입니다. 마케팅만 잘 알고 있다면 브랜드 이미지는 물론 기업의 수익 창출까지 이룰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컬러 마케팅에서 성공한 사례와 실패한 사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D

1. 컬러마케팅 성공사례 (코카콜라)

콜라하면 떠오르는 색이 뭔가요? 그것은 빨간색입니다. 빨간색은 강한 인상을 주고 열정을 표현하는 색감이기도 합니다. 코카콜라는 대표적인 컬러 마케팅 성공 사례로 꼽힙니다. 열정이 넘치는 색인 빨간색은 충동구매를 유발하는 색이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식욕을 높이는 색깔이거든요. 코카콜라는 빨간색을 브랜드 색상에 맞춘 후 매출도 증가했다고 합니다. 로고 외에도 코카콜라 프로모션 등에도 모두 빨간색이 주된 색상이지요.

출처 : 코카콜라

2. 컬러마케팅성공사례(네이버)

출처 : 네이버

국내에서 볼 수 있는 컬러 마케팅 성공 사례는 네이버입니다. 녹색은 사람에 대한 희망과 신뢰를 상징하는 색입니다. 녹색은 사람의 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색으로 자연을 보면 눈이 개운해지는 이유입니다. 희망과 신뢰 외에도 평화와 중립을 상징하기도 하는 녹색으로 브랜드 컬러를 정한 네이버는 사람들이 녹색을 보면 네이버를 떠올릴 정도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였다고 합니다. 3. 컬러마케팅실패사례(HEINZ)

출처 : 하인즈

하인즈는 세계 1위의 케첩 회사입니다. 지금은 모두 빨간색으로 바뀌었지만 과거에 기존 토마토 케첩의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특별한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초록색 케첩이에요. 아까 말씀드렸듯이 초록색은 희망과 신뢰를 상징하는 컬러이긴 하지만 사람들의 식욕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이에 파격적인 제품을 선보인 하인즈는 매출이 급락하면서 마케팅에 실패했습니다.오늘은 컬러 마케팅의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마케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은 정보가 필요합니다. 또 그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공부가 필요하겠죠? 미래아이엔씨에서는 고객사를 위해 직접 고객사 직원이 되어 제품에 대한 지식을 쌓으며 끝없이 공부합니다. 마케팅이 어려우시면 미래아이엔씨와 함께 해보세요!오늘은 컬러 마케팅의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마케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은 정보가 필요합니다. 또 그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공부가 필요하겠죠? 미래아이엔씨에서는 고객사를 위해 직접 고객사 직원이 되어 제품에 대한 지식을 쌓으며 끝없이 공부합니다. 마케팅이 어려우시면 미래아이엔씨와 함께 해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