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회복지실습을 앞두고 제가 어디로 가서 실습을 해야 할지 정말 고민이 많았습니다. 아동측(지역아동센터)을 할지 장애인복지가 좋을지 고민하다가 학교에서 아웃라인을 정해주신 곳에서 무작위로 전화를 걸어 제가 할 수 있는 기간(3월부터 6월)에 실습생 받을 곳을 열심히 찾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역 아동 센터에서 실습을 하기로 결정했어요. 실습할 때 입 법의 새 법이 있지만 입 법은 120시간, 새 법은 160시간이지만, 저는 신법이라 160시간 실습을 해야 실습이 끝납니다. 그리고 실습비를 내야 합니다.실습비는 10만원에서 20만원을 내지만, 학우 가운데 30만원을 내는 곳도 있어요 처음에는 저도 일을 돕는 것에 돈을 내야 한다고요? 그렇게 생각했지만 교수는 그 돈으로는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오히려 실습생을 가르치느라 매일 피드백을 줘야 하고 신경 써야 한대요 그래서 제가 낼 실습비가 아깝지 않다고 생각한 실습하는 과정에서 준비해야 하는 것 중에서 미리 일정표를 제출해야 합니다.저희 학교는 학생이 실습을 잘하고 있는지, 교수가 느닷없이 방문해서 일정표를 보고 온다 합니다.내부 활동이 있어서 외부 활동이 있으므로 확인하고 올 수 있으니까요. 실습하기 전에 실습의 중간 실습의 끝에 제출해야 하는 것이 많이 있었어요 일일이 하나하나 체크하며 실습을 해야 하므로 꼼꼼히 준비해야 합니다.특히 실습 일지는 첫날부터 매일 쓰고 피드백을 받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2페이지씩 쓴다고 합니다.
실습시간이 160시간이고 4주동안 다녀야하는데 걱정도 되지만 열심히 다녔으면 좋겠습니다.
새로운 곳에 가서 새롭게 적응하고 아이들과의 만남은 또 어떨지 궁금합니다. 이번에는 실습 1일차부터 조금씩 써보려고 합니다. 새로운 도전 파이팅!!!
새로운 곳에 가서 새롭게 적응하고 아이들과의 만남은 또 어떨지 궁금합니다. 이번에는 실습 1일차부터 조금씩 써보려고 합니다. 새로운 도전 파이팅!!!